확대 l 축소

청주시, 시민과 함께 만든 신년화두는 '동행비상(同行飛上)'

‘100만 자족도시, 글로벌 명품도시’ 향해 88만 시민과 도약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청주시는 2025년 을사년(乙巳年) 신년화두로 ‘동행비상(同行飛上)’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동행비상(同行飛上)은 ‘함께, 높이 나아가다’라는 뜻을 가진 조어로, ‘100만 자족도시, 글로벌 명품도시를 향해 88만 시민과 함께 도약하겠다’는 의미 담고 있다.

이번 신년화두는 시민이 직접 제안하고 선정과정에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다. 시민공모 방식으로 추진해 총 68건의 의견이 접수됐고, 시민 여론수렴플랫폼 ‘청주시선’을 통해 시민 선호도가 높은 10건을 선발했다.

이 중 누구나 쉽게 뜻을 이해할 수 있고 시정 운영 방향과 부합하는 동행비상(同行飛上)이 최종 선정됐다.

청주시는 2025년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시민이 바라는 성과 창출에 주력하며,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도약하는 ‘동행비상(同行飛上)’의 의지로 행정을 구현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지난 2년여간 전 분야에 걸쳐 ‘소통과 공감’,‘변화와 혁신’을 원동력 삼아 숨 가쁘게 달려왔다”며, “2025년에는 지역 성장과 발전을 견인할 주요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100만 자족도시, 글로벌 명품도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북도 청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