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전주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 ‘동반성장 DAY’ 개최

27일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과 장학금 수여, 송년 공연 등 송년의 날 행사 진행

[한국제일신문, 김성관기자] 전주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27일 전주지역 한 식당에서 ‘동반성장 DAY’ 송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과 사회적 연대 의식을 확산시키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성장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장학금 수여 △송년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의 경우 참석자들이 전문 강사의 강의를 통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사회를 위한 실천적인 방법을 배우시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영재 전주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장은 “오늘의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사회를 만들어 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자리였다”고 밝혔다.

전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시민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면서 “전주시는 앞으로도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장애인의 권리보호와 사회적 참여를 촉진하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는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발전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북도 전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