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흥군, 사회적경제 비전 실현을 위한 상생 소통의 장 마련

2024년 고흥군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한마당 행사개최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고흥군은 지난 26일 고흥썬밸리리조트에서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사회적경제인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고흥군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사회적 경제기업 간 상호교류를 통해 협력(연대)과 조직의 역량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건의 및 답변 ▲고흥 인구 10만 달성 염원 퍼포먼스 ▲사회적경제 퀴즈 및 협력 촉진 프로그램 ▲전자바이올린 공연 등으로 알차고 다채롭게 진행됐다.

공영민 군수는 “사회적경제는 단순한 경제 활동을 넘어 사회적 가치와 공동체의 행복을 추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지역자원을 활용해 경제 활동을 하면서 지역 취약 계층에게 사회서비스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내년부터는 1:1 맞춤형 경영 컨설팅과 판로개척 지원 등 사회적 경제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사회적 경제기업 한 관계자는 “지역 내 다양한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한자리에 함께 모여 관계 형성을 통해 정보교류와 상호협력으로 상생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사회적경제인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준 군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남도고흥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