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강구정보고등학교, 2024 영덕지구 미래직업교육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강구정보고등학교는 지난 2024년 12월 24일(화), "2024 영덕지구 미래직업교육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미래 직업교육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AI) 기술과 미디어 융합을 중심으로 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미래 직업세계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참가 학생들은 AI와 미디어 기술의 응용 가능성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을 했으며, VR 가상현실 체험과 AI 이미지 생성 체험 등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영덕군 내 축산중, 병곡중, 영해중, 영덕여중, 강구중 등 300여 명의 중학생들이 단체로 참여했으며,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도 함께 어우러져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됐다. 참여 학생들은 "직접 체험을 통해 AI와 미디어 기술을 배울 수 있어 흥미로웠다"며, "미래 진로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었다"는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학부모와 교사들 또한 "지역에서 이런 수준 높은 직업교육 행사가 열려 자녀들의 진로 탐색에 큰 도움이 됐다."며, "이런 행사가 꾸준히 이어지길 바란다."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페스티벌은 강구정보고등학교가 지역 직업교육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됐으며, 강구정보고등학교 고철규 교장은 "학생들에게 AI와 미디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직업교육의 가능성을 제시함으로써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