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2024년 수원청소년교육의회 연합 성과공유회를 했다고 밝혔다.
성과공유회는 각 기구의 활동 보고 및 정책 제안 발표, 토론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각 기구는 ?경기도교육청 청소년교육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수원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한 수원청소년교육의회, ?수원시 청소년의회 구성및 운영 조례?에 따라 수원시에서 운영한 수원시청소년의회,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재)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에서 운영한 수원시청소년참여위원회이다.
각 기구는 지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체적으로 정책에 참여하고 제안하며 사회 참여를 실천하는 공통점을 갖고, 2024년 각 기구의 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통해 활동을 공유하고, 연합 활동의 기틀을 마련해 왔다.
성과공유회에서는 ▲교육공동체 소통 활성화 방안 ▲다문화 및 다양성 인식 개선을 위한 정책 강화 방안 ▲수원형 청소년 사회참여 지원 정책을 주제로 정책을 제안했으며, 제안서는 수원교육지원청, 수원시청,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각 운영 기관장에게 전달했다.
수원청소년교육의회는 교육공동체 소통의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위한 학생들의 의견 게시를 위한 전용 사이트 개설, 대토론회 운영에 대한 참석 인원 확대를 제안했다.
수원시청소년의회는 다문화와 다양성 인식 개선을 위하여 영상 및 포스터 콘텐츠 공모전 활성화를 제안했다.
수원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수원형 청소년 사회참여 지원 정책을 위하여 참정권 교육 강화, 청소년참여기구 운영 지원을 제안했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자신의 삶을 살아가고, 개인과 사회가 함께 공감하고 개선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하여 고민하고,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 및 경험은 매우 중요하다.”고 하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주변의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함께 해결하며, 주체적인 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