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AI 시대, 교육의 나침반을 제시하다: 수원교육지원청, AI 시대 대비 교원 역량 강화 특강 개최

수원교육지원청, ‘AI사피엔스’저자 최재붕 교수 초청 특강 개최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수원교육지원청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교원들의 디지털-진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12월 13일 ,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대강당에서 'AI사피엔스 - 미래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베스트셀러 'AI사피엔스'의 저자이자 성균관대학교 부총장인 최재붕 교수를 모시고 진행된 이번 특강은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에게 4차 산업혁명과 AI 시대의 변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돕고, 교육 현장의 최전선에 있는 교원들에게 ‘AI 시대의 전반적인 조망’, ‘디지털 대전환 시대, 학생들의 삶을 위한 준비’등 미래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번 특강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급변하는 사회에 대응하는 교육 현장의 실질적인 변화를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수원 지역 관리자, 교사, 교육전문직, 교육행정직 등 200여명이 참석했고, 다양한 교육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미래 교육의 청사진을 그렸다.

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경)은 "이번 특강을 통해 AI 시대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깊이 고민해 볼 수 시간이었으며, 특히 최재붕 교수님의 통찰력 있는 강연을 통해 AI 시대의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깊이 고민해 볼 수 있었다.”라며 “ 앞으로도 지역의 훌륭한 자원과 연계하여 우리 학생들이 AI시대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