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12월 13일 ‘2024 학교폭력 예방과 관계회복을 위한 화해중재단 및 교원 대상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내 갈등 해결과 관계 회복을 지원하는 화해중재단 위원 및 관내 교원들을 대상으로 △화해중재단 공감토크(권역별 화해중재단) △교원 마음 치유와 학생 관계 회복을 위한 특별 강연(조벽 교수)으로 진행됐다.
고려대학교 석좌교수이자 HD 행복연구소 공동소장이며, '나는 대한민국의 교사다', '요즘 교사들에게 진짜 하고 싶은 이야기'의 저자로도 잘 알려진 조벽 교수는 교원의 정서적 치유와 관계 회복을 위한 심도있는 강의를 선보였다.
이번 연수는 화해중재단 및 교원들이 학교폭력 문제를 교육적으로 해결하고, 학생 간의 관계 회복을 이끄는 전문적 중재 능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학교 교육력 회복과 신뢰도 제고가 기대되며,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학교폭력 사안으로 마음 치유가 필요했던 시기에 조벽 교수의 강연에 참석하게 되어 학생 간 관계 회복을 이끄는 전문가로서의 정서적 치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함동철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로 화해중재단 및 교원들의 학교 내 갈등 해결과 관계 회복 역량을 강화하고, 중재 전문가로서 학교 현장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화성오산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