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함양군, '청년 역량 강화 프로그램' 성공적 마무리

청년 대상 문화 프로그램 진행,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에 기여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함양군은 지역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진행된 ‘청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여가 활동이 부족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함양군 청년정책네트워크가 직접 기획·운영한 행사로, 모두 69명의 청년이 참여하여 높은 관심을 얻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힐링플라워아트(크리스마스 센터피스 만들기) ▲나만의 취향 찾기(커피·와인 클래스) 등 청년들이 지역에서도 다양하고 질 높은 문화·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실생활에 유용한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전등 교체 가이드’ 프로그램은 기술 습득과 더불어 마을 내 고장 난 전등을 직접 수리하는 봉사활동을 병행하여 청년과 지역 주민들 모두에게 높은 만족감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청년들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며 지역 내 청년 네트워크 형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함양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청년정책네트워크 회원들이 직접 기획과 운영을 맡아 추진됐으며, 접수가 조기 마감될 정도로 청년들의 관심이 뜨거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청년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함양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