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이천시는 12월 14일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아동참여위원, 보호자, 세이브더칠드런 영세이버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아동참여위원회 수료식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제1기 아동참여위원 수료증 수여 ▲제2기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제1기 활동 영상 시청 ▲아동참여위원회에서 만든 정책 제안서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제2기 활동 사항 안내 ▲아이스 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위원들 간의 친밀감을 형성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제1기 위원들은 아동 권리 보호와 아동 의견을 반영한 정책을 제안하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으며, 제2기 위원들은 앞으로 아동의 권리 증진과 목소리가 지역사회에 더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를 대표하는 아동참여위원들의 의견이 지역사회의 정책에 반영되어, 아동들이 더욱 행복한 이천이 되길 바란다”라며“제2기 아동참여위원회의 더욱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천시는 지난 6일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으며, 아동친화도시로서 아동들이 정책 결정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이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