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인천 중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늘마루’ 활동 발표회 개최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운영 중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7일 중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늘마루’의 한해 활동을 마무리하고 축하하기 위한 ‘2024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활동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보호자, 강사, 졸업생, 지역 청소년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존 발표회의 엄숙한 분위기와 달리, 보호자, 졸업생, 지도자 모두가 어우러지는 자유로운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활동 발표회는 크게 ▲1부 시상식 ▲2부 연간활동 발표 ▲3부 가족 레크레이션으로 구성됐으며, 청소년들이 매주 수업에서 실력을 키우며 만든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는 기회도 마련됐다.

특히, 2부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사회자로 나서 보호자와 지역 청소년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1년 동안 준비한 뮤지컬 공연, 만화, 공익광고 영상 발표로 참가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참석한 보호자는 “그동안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하며, 방과 후 따뜻하게 돌봐줘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수련관 관계자는 “내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늘마루’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으로 관내 초등 5, 6학년 대상으로 교과 학습, 급식, 귀가 지도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2025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인천시중구]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