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흥군, 2024년 청년공동체 성과공유회 성료

청년공동체 6팀, 2024년 활동 경험·역량 공유, 활동 마무리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고흥군은 지난 12일 청춘누리에서 2024년 청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1년간의 공동체 활동을 마무리했다.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하는 활동을 통해 스스로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활동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선발된 6개의 청년공동체 팀이 모두 참석했으며, 활동 내용 전시, 공동체 활동 영상 시청, 팀별 성과 공유, 공동체 간 정보 공유 및 교류·화합을 위한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청년공동체는 청년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갔다.

특히 ▲고귀한 어부(대표 김달환)는 귀어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귀어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하고, 어업 교육을 실시해 총 7명의 신규 회원을 모집했다.

또한 현재 2명의 청년이 정착(귀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지역사회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성과공유회에 참여한 한 청년은 “지난 1년 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한데 모으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청년들이 각자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고흥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속 역량 있는 청년 활동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청년들의 도전이 헛되지 않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남도고흥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