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시복지재단에서 운영중인 김해시니어클럽·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에서는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적합한 일자리를 찾아주는 ‘취업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일정 교육을 수료하거나 직업과 관련된 업무능력이 있는 60세 이상 어르신에게 직업 상담과 채용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경제적 독립과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특히 2025년 초고령 사회에 진입하면서 전문성이 높고 노동시장 참여 의지가 강한 베이비붐 세대의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신규 구인처 발굴 등 일자리 활성화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맞춰 센터에서는 김해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전광판 및 버스승강장 디지털 광고를 송출하여 구인처 및 구직자에게 재취업의 기회가 있음을 홍보하고 있다.
또한 기관에 방문하기 어려운 구직자들을 위해 비정기적으로 김해시 행정복지센터, 유관기관 등에 장소를 마련하여 구직자 맞춤형 취업상담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이동 취업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2024년 12월부터 3개월 동안 일주일에 한 번 장유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직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다른 기관에서도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노인 일자리 사업의 긍정적 인식 향상을 위해 일자리 유관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맞춤형 취업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김해시니어클럽·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누리집 또는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김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