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고성군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2025년 상반기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을 운영한다.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은 고성군 공무원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고성군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이는 군민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질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평생교육의 발전과 교육 진흥을 도모하기 위한 교육사업이다.
모집 기간은 12월 16일부터 12월 20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하며, 신청 방법은 고성군청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현재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자로서 지방공무원(9급) 임용시험 ‘고성군’ 응시자여야 하며, 고성군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신청 후 구비서류(주민등록초본), 수강료 면제 및 감면사유 증빙서류(해당자에 한함)를 총무행정관 교육정책팀에 제출해야 한다.
수강료는 6개월에 3만 원으로 국민 기초생활보장수급자는 면제,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자는 50% 감면 혜택을 받는다. 다만, 교재비는 별도로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강의는 인터넷 동영상 강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고성군청 학습관리자 프로그램을 활용해 매월 학생들 성적 향상 추이를 분석하고, 일일·주간·월간 모의고사 시험실시 후 개인 앱으로 성적 확인과 월간보고서를 작성하여 매월 초 군에 제출하도록 하여 수강생들을 철저히 관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비반은 고성군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므로 수험생들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체계적인 지원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고성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