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부산 서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2월 5일, "Blossom ? 꿈을 품고 세상에 꽃을 피우다"라는 주제로 2024년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 및 수료식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서구청 관계자 및 청소년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하여 한 해를 마무리 하며, 학교 밖 청소년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본 행사는 1년간 진행한 어쿠스틱 동아리 청소년의 기타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 청소년 시상, 대학진학 청소년 졸업식, 학교 밖 청소년 프로그램 수료식 그리고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단체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등을 제공하여 그동안의 노력과 성취를 기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특히, 6년간 본 센터를 다니고 졸업하는 청소년은 센터에 오는 매 순간마다 따뜻한 인사와 전문적인 케어로 보살펴 주셨던 센터 선생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본 센터에서의 경험이 자신에게 큰 도움이 됐으며, 앞으로 사회에서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됐다고 말했다.
부산 서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들의 성장과 변화가 한눈에 드러나는 순간이었고, 앞으로도 부산 서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 서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대비반, 대입지원, 자격증 취득, 자기계발 프로그램, 건강검진 지원 등 청소년들의 다양한 수요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부산시 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