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창군, 청년과의 소통을 위한 제2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한국제일신문, 이미란기자] 고창군이 청년들의 의견을 직접 반영하고, 청년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오는 18일까지 ‘제2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2기 청년정책협의체는 고창군 청년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지역 청년들의 복지와 생활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기구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협의체 위원은 고창군 내 청년정책 관련 다양한 사항을 논의하고, 실질적인 요구를 군정에 반영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고창군에 거주하는 열정이 가득한 18세에서 45세까지의 청년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신청서와 함께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도 가능하다.

제2기 청년정책협의체는 25년 1월 발대식을 진행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 수렴 및 토론, 정책 개발을 통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하고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청년 맞춤형 정책을 발굴하여 고창군이 청년 도시로 발돋움하는데 큰 기여를 할 예정이다.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에게는 청년정책 안건에 대한 회의와 참석 수당이 지급되며, 청년정책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내는 중요한 창구로, 다양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위원 모집을 통해 더 많은 청년들이 고창군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북도고창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