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태안군, 지역 초등생 대상 ‘2024년 재난안전 골든벨’ 성료!

12일 예산군서 열린 道 대회 참가, 백화초 현준서 학생 우수상 수상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태안지역 어린이들이 충남도 주관 재난안전 퀴즈대회에 출전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태안군은 지난 12일 예산군 윤봉길체육관에서 열린 ‘2024년 재난안전 골든벨’ 행사에서 백화초 6학년 현준서 학생이 우수상을 받는 등 대회에 참가한 태안지역 초등학생 20명이 고루 좋은 성적을 냈다고 밝혔다.

이번 ‘재난안전 골든벨’ 행사는 지역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필요한 안전 상식을 알기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태안군을 비롯한 도내 15개 지자체 초등학생 300여 명이 참가해 안전 관련 문제를 풀어 자웅을 겨뤘다.

앞서 군은 지난달 22일 백화초등학교에서 관내 초등생 176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4년 태안군 어린이 안전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해 도 대회에 출전할 초등생 20명을 선발한 바 있다.

한편, 군은 지난 3월 어린이집 및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196명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안전교육 진행하고 4~6월 관내 주요 시설 190개소에 대해 ‘안전취약시설 사전점검 안전대전환’을 진행하는 등 올해 지역 어린이를 비롯한 군민들의 안전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 한해 안전사고 없는 태안군 조성을 위해 관계기관과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였다”며 “어린이를 비롯한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한 삶을 향유해 나갈 수 있도록 내년에도 현장 중심·예방 중심 시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남도태안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