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오는 12월 14일 14시부터 평창군 진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꿈(Dream)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에는 2024년 한 해 동안 청소년들이 배우고 익힌 성과의 발표와 다양한 체험, 공연과 전시, 먹거리,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지역 청소년들의 연말을 특별하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진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평창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지역 청년단체인 ‘평창청년 오후 3시’가 협력하여 예년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청소년들은 악기 연주, 연극, 공연과 작품 전시 등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문화의집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쌓은 재능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다.
또한 ▲방 탈출 게임 ▲페이스페인팅 ▲쿠키 만들기 ▲크리스마스 포토존 ▲K-POP 댄스 배틀 ▲청년단체의 거리 공연 및 이벤트 부스가 진행되어 청소년이 친구,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이현진 군 인재육성과장은 “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1년 동안 쌓아온 성과를 발표하고, 축제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자존감과 성취감을 많이 느끼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사회 내 청소년문화의집의 활동을 알리고, 더 많은 청소년이 문화의집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평창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