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임실군, 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한국제일신문, 이미란기자] 임실군이 독감 등 호흡기 감염병 유행에 대비해 지난 9월 20일 어린이를 시작으로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 취약계층 등에 대한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2024-2025 절기 독감 무료 접종 대상자는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임신부(임신주수와 관계없이 접종 가능) ▲65세 이상 어르신이다.

특히, 임신부는 인플루엔자에 감염되면 폐렴 등 합병증 발생위험이 일반인보다 높아 예방접종이 꼭 필요하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임신부에게 임신주수에 상관없이 인플루엔자 접종을 우선 권고한다.

임실군 자체 예산으로 지원하는 무료 접종은 사회복지시설 생활자, 기초생활수급자, 외국인 이민자,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이 해당된다.

그 밖에 접종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유료로 접종이 가능하며, 독감의 유료 접종 비용은 보건의료원 방문 시 11,000원에 맞을 수 있다.

독감 예방접종은 관내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의료원에서 접종할 수 있으며, 예방접종이 가능한 위탁의료기관은 보건의료원 홈페이지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접종 후 이상 반응에 대비하기 위해 가급적 평일 오전에 방문해야 하며, 접종 대상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건강보험증, 산모수첩, 의료급여증명서, 장애인등록증 등을 지참해야 한다.

심 민 군수는“독감 등 호흡기 감염병은 접종 후 항체가 형성되려면 짧게는 2주, 길게는 4주가 소요되기 때문에 아직 독감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군민들은 겨울철 호흡기 감염병 확산에 대비하여 예방접종을 서둘러야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 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전북도임실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