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울릉군, 김선현 교수 초청 청소년 진로 특강 개최”


(사)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는 김선현 교수 명사 특강을 12월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및 주민을 대상으로 3일은 울릉중학교, 4일은 군민회관에서 개최했다.

김선현 교수(제주대학교)는 미술치료계의 권위자이자 트라우마 전문가로 널리 활동 중이다.

울릉중학교에서는 중·고등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의 꿈”이라는 주제로 몸과 마음이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법과 진로상담 및 학교·가정생활 상담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학생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다음날 4일 15시 군민회관에서는 학부모 등 자녀를 키우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자녀마음 이해 및 공감을 위한 심리코칭”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여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들의 고충과 극복하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학부모 특강 개최에 앞서 10시 군민회관에서 “나를 변화시키는 그림의 힘” 주제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외부 강사 교육 프로그램에도 초청되어 열띤 강연을 진행했다.

(사)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 남한권 이사는 “2023년에 시작하여 매년 1회 개최 중인 진로 특강에 대해 학생 및 학부모의 호응이 좋아 올해 5월에 이어 이번에 한 번 더 개최하게 됐으며, 학생들의 호응이 좋아 기쁘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해 더욱 알찬 특강을 준비할 수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울릉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