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성북구 장위3동주민센터가 지난 8일 장위3동 마을공원에서 직능단체, 주민, 공무원, 환경미화 공무관 및 장위 4, 6구역 조합장 및 현장 건설 임직원 등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과 함께하는 2024년 11월 장위3동 주민자율대청소’를 실시했다.
완연한 가을 차가워진 바람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이 참여해 열성적으로 청소에 임하며 훈훈한 현장 분위기가 추위를 녹여주었다. 이날 참여한 주민들은 8개조로 나누어 주택가 골목길, 학교 통학로, 하천 산책로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무단투기 쓰레기와 담배꽁초, 불법광고 전단지, 낙엽 등을 수거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깊어가는 가을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 장위3동 주민과 함께 실시하는 주민자율청소에 많은 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것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장위3동에 대한 깊은애정과 관심으로 우리의 삶터를 깨끗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가는데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장위3동주민센터 관계자는 “우리 장위3동 주민이 주체가 되는 자율청소와 같은 활동 등을 통해 우리 이웃과 동네를 위한 봉사활동이 활발히 전개될 수 있도록 지원 노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서울특별시 성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