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서울시
경기도
강원도
인천제주
전북
광주전남
대전충남
세종충북
부산경남
대구경북
확대 l 축소 밴드공유

전라북도교육청, ‘2024 교육가족 공모전’ 개최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전북교육’주제… 동시, 사진, 숏폼 영상 공모

[한국제일신문, 김성옥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월 1~15일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전북교육’이라는 교육청 비전을 주제로 ‘2024 교육가족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동시(초등학생)와 숏폼 영상(중·고등학생/교직원), 사진(초·중·고등학생, 교직원) 등이다.

미래, 교실, 수업, 꿈, 직업 등 다섯 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교육 주체가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는 학교 현장 사례 △교육 주체의 교육 활동 보호 실천 모습 △모두가 행복한 전북교육을 만들기 위한 교육 주체의 노력 등을 담아내면 된다.

응모 희망자는 11월 1일 오전 10시부터 11월 15일 오후 5시까지 전북교육청 누리집에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동시의 경우 초등학생을 대신해 담임교사나 보호자가 대리 신청할 수 있으며, 숏폼 영상은 개인 및 단체(5인 이하)가 가능하다.

분야별로 복수 응모가 가능하며, 작품 설명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전북교육청은 분야별 대상 4편, 최우수상 10편, 우수상 19편, 장려상 39편 등 총 72편을 선정해 교육감상과 상금을 줄 예정이다.

수상자는 11월 28일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전북교육청 누리집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게재된다.

출품 규격이나 유의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전북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공모전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오재승 대변인은 “이번 교육가족 공모전이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전북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참신한 콘텐츠 발굴로 전북교육정책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북도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밴드공유